주요뉴스
경제/정책
  • 공유링크 복사

한국수력원자력, 설맞이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90회째 지역상생 실천

  • 15시간 전 / 2026.02.11 17:29 /
  • 조회수 32
    댓글 0
한수원이 11일 설 명절을 맞아 경주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 및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한수원]
한수원이 11일 설 명절을 맞아 경주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 및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이 설 명절을 앞두고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이웃 나눔에 나섰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11일 경주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수원 직원 봉사자 약 40명과 경주시 장애인거주시설·장애아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등 16개 복지시설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에서 약 1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해 각 복지시설에 전달하며 명절 나눔을 실천했다.

한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동시에 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이번이 90회째로, 현재까지 누적 약 7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수원은 경주 본사뿐 아니라 원자력·수력·양수발전소 등 전국 사업소에서도 전통시장 장보기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전사적으로 약 3억원 규모의 장보기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복지시설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필요한 물품을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시설 이용자분들께서도 한수원의 따뜻한 마음을 느끼며 설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대욱 한수원 사장 직무대행은 “전통시장에서의 작은 장보기가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명절의 시작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의 일상에 온기를 더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QUICK MENU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수익률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