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산업/재계
  • 공유링크 복사

동성화인텍, 탄소배출 33% 줄인 LNG선 단열재 개발

  • 8일 전 / 2026.06.16 13:55 /
  • 조회수 13
    댓글 0
(왼쪽부터) 정건출 동성화인텍 기술본부장, 이장섭 DNV 비즈니스어슈어런스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성화인텍]
(왼쪽부터) 정건출 동성화인텍 기술본부장, 이장섭 DNV 비즈니스어슈어런스코리아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성화인텍]

동성화인텍은 저탄소·고효율 LNG 운반선용 단열재를 개발하고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탄소발자국 검증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증 결과 원료 채취부터 생산·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기존 제품 대비 3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단열재는 LNG 운반 과정에서 외부 열 유입을 차단하는 성능도 개선했습니다. 회사는 극저온 환경에서 열전도율을 최대 6% 개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성화인텍은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에 맞춰 친환경 선박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회사는 저탄소·고효율 단열재를 앞세워 글로벌 LNG 운반선 단열재 수주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QUICK MENU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수익률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