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증권/금융
  • 공유링크 복사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25년 만에 코스피 대장주 교체

  • 1일 전 / 2026.06.22 14:33 /
  • 조회수 10
    댓글 0

국내 증시 시가총액 1위 자리가 25년여 만에 바뀌었다. SK하이닉스가 장중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2시 51분 기준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2084조6544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시각 삼성전자 시가총액은 2084조1983억원으로, SK하이닉스가 약 4561억원 앞섰다.

이날 SK하이닉스 주가는 6% 안팎 상승한 반면 삼성전자는 소폭 오름세를 보이며 시가총액 순위가 역전됐다.

삼성전자는 1999년 7월 29일 처음으로 국내 주식시장 시가총액 1위에 오른 뒤 2000년 11월 21일부터는 단 한 차례도 정상을 내주지 않았다.

이번 순위 변동으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 1위 기록은 약 25년 7개월 만에 종료됐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확대에 따른 수혜를 바탕으로 주가 상승세를 이어왔으며, 최근에는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폭이 삼성전자를 웃돌면서 시가총액 격차가 좁혀졌다.

QUICK MENU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수익률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