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산업/재계
  • 공유링크 복사

한국남동발전, 녹색성장위원회 개최…기후공시 대응 전략 논의

  • 1일 전 / 2026.06.23 09:57 /
  • 조회수 13
    댓글 0
 KOEN 녹색성장위원회 참석자 단체사진. [사진=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이 기후공시 의무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마련과 탄소중립 추진 현황 점검에 나섰습니다. 남동발전은 지난 22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조영혁 사장 직무대행과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KOEN 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삼일회계법인 이진규 전무가 '기후공시 의무화와 발전자산의 재무적 리스크'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기후공시 동향과 발전사의 공시 대응 방안을 논의했으며, 효율혁신과 가스복합 전환, 재생에너지 등 6개 분과별 이행 실적과 향후 계획도 점검했습니다.

남동발전은 배출권거래제 대응과 재생에너지 확대, 저탄소 에너지 전환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탄소중립 이행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조영혁 한국남동발전 사장 직무대행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후공시 의무화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며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QUICK MENU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수익률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