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산업/재계
  • 공유링크 복사

이엔셀, 산자부 국책과제 선정..."세포치료제 자동화 제조 개발"

  • 1일 전 / 2026.06.23 00:26 /
  • 조회수 0
    댓글 0

이엔셀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제조공정 고도화 기술 개발 과제에 선정됐습니다.

회사는 ATI, 이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세포·유전자치료제 생산용 폐쇄형 자동화 제조 시스템 개발과 검증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생산 효율성과 품질 일관성을 높이고 실제 GMP 제조 현장에 적용 가능한 제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합니다.

이엔셀 관계자는 "제조공정의 폐쇄화와 자동화는 세포·유전자치료제 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임상과 상업화 생산에 활용 가능한 제조 자동화 기반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QUICK MENU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수익률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