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대세는 'AI'...2차 랠리 임박
-
무료바닥권 주가 턴어라운드 임박 종목
-
무료5/27일 무료추천주
-
무료하반기부터 해외시장 본격 모멘텀 터지는 대박주는?
-
무료신약 흥행, 매출 급증! 주가 탄력은 덤!
-
무료관세 무풍지대에 있으면서 방산 관련 국산화를 시킨 재료가 2개나 있는 기업???? #웨이비스
-
무료주가 턴어라운드 가속 예상...추세적 주가 흐름 상승초입 국면
-
무료현대무벡스
-
무료[19.81%상승, 공략종료]AI산업에 필수적인 전력! 이재명후보에 에너지믹스 수소 관련주! #에스퓨얼셀
-
무료트럼프 장남에 해군성 장관까지 온다!! K-조선 부각! 방문하는 조선소에 필수 자제 납품하는 기업! #케이프
-
무료[8.96%상승, 공략종료]SK USIM 해킹 사태!! 양자내성암호 기반 eSIM 상용화 부각 #아이씨티케이
-
무료2차전지 시장 독보적 기술력 보유
-
무료인벤티지랩을 시작으로 비만치료제 모멘텀 시작~ 급등주는?
-
무료지원 정책 날개 달고 반등 가능성 농후
-
무료정부 28조 청년 일자리 정책 수혜 기대감 #플랜티넷
![잠쉬드존 압두주후로프 우즈벡 농림부 차관(왼쪽) 이병휘 한난 사업본부장(오른쪽) [사진 = 한난]](/data/file/news/255303_232162_5341.jpg)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는 북방 비즈니스의 중심 국가인 우즈베키스탄에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고효율·친환경 K-난방을 확산하기 위한 행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한난은 11일 우즈벡 타슈켄트州 부지사 및 농림부 차관과 잇따라 면담을 갖고, ‘뉴타슈켄트 신도시의 K-난방 도입 및 지작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 관련 주요 협력 과제를 구체화했다. 앞서 9일 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린 한-우즈벡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에서도 관련 내용이 논의됐다.
한난은 초대형 복합 신도시로 개발 중인 뉴타슈켄트市에 K-난방 도입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한난 본사에서 나즈미딘코자 샤리포프 타슈켄트州 부지사와 면담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양측은 우즈벡 아리포프 총리가 한난에 요청한 ‘뉴타슈켄트 최적 에너지 공급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한난의 열공급 컨트롤타워인 통합운영센터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방문하여 열공급 중단율 ‘ZERO’를 자랑하는 AI 기반 K-난방 운영 시스템을 둘러본 나즈미딘코자 부지사는 “뉴타슈켄트는 의료·상업·문화가 결합된 첨단 복합도시인 만큼, 선진형 K-난방 기술을 적극 도입해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난의 사업본부장 이병휘 상임이사는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에서 우즈벡 잠쉬드존 압두주후로프 농림부 차관과 면담을 갖고, 현재 한난이 타당성조사를 수행 중인 지작 바이오매스 열병합 발전사업 추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우드칩 발전소 등 오랜 재생에너지 운영 경험을 보유한 한난은, 세계 3위의 면화 생산국으로 바이오매스 자원이 풍부한 우즈베키스탄에 최초의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대기오염 저감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양측은 ▲재생에너지 기반 K-난방 도입 협력, ▲바이오매스 연료의 조달 및 품질관리 체계 구축, ▲생산 정보 공유 등 지속 가능한 사업추진을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우즈베키스탄은 중앙아시아 K-난방 사업의 핵심 레퍼런스 국가”라며 “우즈벡 노후화 지역난방 설비의 현대화, 뉴타슈켄트 신도시 K-난방 적용, 지작 바이오매스 열병합발전사업 등을 통해 우즈벡 국민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 글| 산업/재계 | HS효성, ‘컬처 투게더 시리즈’로 연말 분위기 물씬2025.12.12
- 다음 글| 증권/금융 | 이지스 출자 철회설 확산…국민연금 “내부 논의만 있었을 뿐”2025.12.12
회원로그인
회원가입